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광고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수익(RPM)은 추정 수익을 발생한 광고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광고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CPM 광고란 무엇입니까?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합니다.
웹게시자의 경우에는 CPM 광고가 페이지에 게재될 때마다 계정에 수익이 발생합니다. CPM 광고는 Google 광고 옥션에서 클릭당지급 광고(또는 클릭당 비용(CPC) 광고)와 경쟁하고, 여기서 실적이 가장 좋은 광고만 페이지에 게재됩니다. 광고주는 광고가 게재되도록 하기 위해 기존의 CPC 광고보다 높은 노출당비용(CPM)으로 입찰해야 합니다.
CPM 광고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일 수 있으며 항상 복합 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합니다. CPM 텍스트 광고를 확장하여 전체 광고단위를 채울 수 있습니다. 확장된 텍스트 광고는 광고 형식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애드센스 고객센터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 3. 티스토리에 광고 코드 등록 (1) | 2015.12.31 |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 2.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 받기 (0) | 2015.12.31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 1. 애드센스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0) | 2015.12.31 |
댓글